노원청소년센터 “메이커PAN” 매니저 취업성공수기(주얼리디자인학과)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학생지원팀 작성일 22-02-14 11:32 조회 1,239 댓글 0본문
김희지 수료생 - 2021년도 주얼리디자인학과(3D프린팅) 수료
∎ 교육원에 입학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평소 만드는 것을 좋아했고 수공예를 취미로 갖고 있었습니다. 지인의 추천으로 기술교육원에 주얼리디자인학과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집 근처 가까운 한남동에도 기술교육원 주얼리디자인과가 있었지만 입학전 학과 교수님과 상담을 하고 확신을 갖게 되었고 좀 멀지만 내가 원하는 것을 배울 수 있는 서울시 남부기술교육원 주얼리디자인학과로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생각한 것 보다 가까웠습니다.
∎ 취업한 회사는 어떤 곳이고, 어떤 직무를 맡고 있나요?
저는 교수님 추천으로 2021년 “서울형 뉴딜일자리 사업 3D프린터 직종” 사업에 지원하여 높은 경쟁을 뚫고 현재 서울특별시립 노원청소년센터의 “메이커PAN” 매니저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여기는 노원구 청소년과 지역주민을 위한 주민편익시설입니다. 소개하자면 이곳은 노원구 청소년 정책의 틀 속에서 건강한 청소년을 육성하고 다양한 활동을 통한 문화 감수성 및 지역공동체를 실현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는 청소년 센터입니다.
∎ 실무에서 가장 도움이 되었던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
높은 경쟁을 뚫고 “서울형 뉴딜일자리 사업 3D프린터 직종”에 합격 할 수 있던 것은 포트폴리오와 면접 준비(1분 자기소개)때문이었습니다. 포트폴리오 제작을 위해서 DLP 레진 3D프린팅을 직접하고 그 출력물을 금속으로 정밀주조(캐스팅)한 실습은 지금도 실무에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다른 매니저들 대부분 3D프린팅은 플라스틱 계열로 출력하는 것만 알지만 저는 캐스팅을 거치면 금속이 되는 부분을 알고 있어서 저만의 경쟁력이기도 합니다.
∎ 교육원에서 취업활동에 어떤 도움을 받았나?
현재 노원청소년센터의 “메이커PAN” 매니저로 근무하다 보니 아무래도 3D CAD/ 3D프린팅/ 정밀주조(캐스팅) 실습 교과목이 가장 도움이 되었습니다. 다음으로는 위에도 말한 면접 준비인데 1분 자기소개를 영상으로 찍어 교수님과 부족한 부분을 고쳤던 부분, 예상 모의 면접을 교수님과 실시 했던 부분이 실면접과 취업에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 남부기술교육원 후배들에게 보내는 조언 한마디
물론 열심히 하시겠지만 저 처럼 3D CAD분야나 3D 프린팅 분야로 진로를 정하신분은 교수님이 지도해주시는 3D프린터 운용기능사를 취득하시길 권합니다. 저는 알바로 안했었는데 지금 취득하려고 공부 중입니다. 직장을 다니다 보니 아무래도 교육원에 있을 때 보다 시간이 많이 부족합니다. 지금도 교수님께 많이 물어보고 있고 곧 실기 시험이 있는데 꼭 합격 할 것입니다. 진로가 저와 같은 후배님들은 재학 중에 꼭 취득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실기 시험의 경우 배운 곳에서 자격 시험을 본다는 것은 장점인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