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정보
서울시 서울먹거리창업센터 입주자 모집
남혜성
2016-09-28
본문
□ 우리의 삼시세끼를 책임지는 건강한 먹거리, 농식품산업에 대해 고민하는 스타트업을 위한 ‘서울먹거리창업센터’가 문을 연다.
□ 서울시는 오는 12월에 가락시장에 문을 여는 ‘서울먹거리창업센터(Seoul Food Startup Center)’에 입주해 농식품산업에 혁신을 더하여 고부가가치 상품으로 개발할 창업가들을 10월 24일(월)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입주기간은 6개월~2년까지이며, 성과 평가 우수기업은 연장이 가능하다.
□ 시는 서울먹거리창업센터가 농식품 분야 창업정보를 제공하고 관련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는 공간으로 활성화되어 농식품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일자리를 만들고, 청년 실업문제를 해결하는 것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 ‘서울먹거리창업센터’는 가락시장 현대화시설인 가락몰 1관·2관 3층(연면적 1,547㎡)에 조성되며, 농식품분야에 특화한 창업지원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공간과 시제품제작을 겸한 소셜다이닝 공간으로 구성된다.
□ 특히, 입주기업에는 사무공간(개방형, 개별)을 무상으로 제공하며, ?창업 교육 ?멘토링 ?컨설팅 ?투자연계 등 각종 창업지원 서비스를 지원한다. 개별 사무실 및 사무집기는 물론 먹거리를 연구하고 아이디어 상품 개발에 집중할 수 있도록 센터 내에 시제품 제작이 가능한 오픈키친과 입주기업 간 네트워킹 공간도 제공된다.
□ 서울먹거리창업센터 입주기업 모집기기간은 오는 10월 24일(월)까지이며, 신청 마감일 현재 서울을 영업소재지로 한 창업·벤처기업으로서 농업·식품·유통에서 디자인·ICT 까지 먹거리창업과 관련된 분야이면 지원이 가능하다.
□ 입주신청은 10월 17일(월)부터 10월 24일(월)까지 서울시 홈페이지(http://www.seoul.go.kr/)를 통해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기타 모집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 서울시 도시농업과(02-2133-5434)로 문의하면 된다.
○ 심사 : 서류 - ‘16. 10. 27~28 / 면접 - ‘16. 11. 10~11.
□ 입주 기업 선발은 1차 서류심사를 통해 예비 입주기업 40여개를 선발하고, 2차 심층 면접으로 20개 내외 기업을 최종 선발할 예정이며, 입주는 오는 12월에 진행된다.
○ 심사는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창업자의 의지 및 사업능력, 일자리 창출 파급효과 ?농식품분야의 고부가가치 창출 및 업계 경쟁력 강화 파급효과 ?아이템의 참신성 및 사업계획의 충실성 ?상품화 또는 고객수요의 창출가능성, 판매·매출실현 가능성 등을 고려하여 고득점 순으로 선발한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