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기자단 blog.com/ssol-log/223416605499] 바리스타디저트학과 수업이 궁금하시다면 확인!!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자 남혜성 날짜작성일 24-08-05본문
학생기자단 blog.com/ssol-log/223416605499 블로그에 놀러오세요~
바리스타디저트학과의 다양한 수업내용을 확인해 보시실 수 있습니다.
먼저 계량중~ 토핑재료는 계량 테스트에 포함되지 않으니 식빵용 재료와 속에 들어갈 밤만 먼저 챙겨오면 된다. 토핑 재료는 발효 중에 챙겨오면 된다고한다.
달고 달디 달고 단 밤조림~ 너무 달아서 몇개 주워먹곤 말았는데 막상 빵에 들어가니 단 맛이 반죽에 스며들었는지 적당히 달달해졌다..
밤식빵의 성형은 원로프형으로 하면 되는데 안에 밤을 잘게 쪼개어 반죽이 터져서 밤알이 튀어나오지 않도록 돌돌 말아서 팬닝 해주면 된다. 한번 터진 자리는 구웠을 때도 터지기 쉬우니 반죽을 말때 조심해야한다. 특히나 반죽이 물렁물렁하니 조심 또 조심!!
2차 발효중인 밤식빵이들. 이 틈에 토핑으로 올릴 쿠키 반죽을 준비해 짤주머니에 담아둔다. 쿠키 반죽은 기계를 사용하지 않고 크림법으로 만들어야하는데 버터와 계란이 아주 분리가 잘나서 빨리 해주거나 보울 아래에 따뜻한 무언가를 깔아주면 도움이 된다고한다.
2차 발효는 다른 반죽들과 다르게 팬의 위로 올라가지 않을 정도까지만 해주어야한다고.. 아무래도 토핑도 있고, 오븐에 넣었을때 흘러넘치면 지저분해지니 그런듯하다. 그리고 토핑을 얹는 사이에도 발효가 진행되니께..
오븐 온도는 170도/180도, 옆면과 토핑의 구움색이 충분히 나오도록 봐가면서 구워준다.
완성된 밤식빵! 중간에 밀가루를 추가한것 치고는 꽤 잘나왔다.
오후 시간엔 초코머핀을 만들었다. 지난 마데라컵케이크에서 버터의 크림화가 무척 어려워 모두들 망했는데 이번엔 어떻게 될지.. 긴장쓰..
버터를 잘 풀어주고 설탕과 소금을 넣고 중속으로 돌려서 최대한 크림화를 시켜준다. 여기까지 하는데에도 한 5-10분 걸린듯..
그리고 계란을 추가해주는데 이때 계란을 넣고 고속으로 돌리지 않으면 버터와 분리가 쉽게 된다. 좀 불안하면 유화제 역할을 하는 노른자만 먼저 넣고 좀 돌리다가 나머지 계란을 넣어주면 섞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크림법은 크림화 하는데 충분한 시간이 필요하니 가루류 체 질이나 등의 공정을 준비해 가며 해주면 된다. 그리고 코코아 가루는 가루류와 함께 체 질을 하거나, 계량해둔 물에 미리 섞어서 가루류를 추가할때 같이 섞어주면 잘 섞인다고 한다. 그런데 물을 좀 따뜻한걸 사용해야 잘 섞이니 미리 계량해둔 물은 버리고 새로 받아서 사용하는게 좋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